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스튜디오에서 휴게실까지, 한샘 상암사옥 전격 해부!

한샘이 상암동으로 사옥을 옮긴 지도 어느덧 4개월이 넘었습니다. 새로 옮긴 상암사옥은 과연 어떤 곳일지, 많은 예비 한샘인이 궁금해하고 계실 텐데요. 베일에 싸여 있던 한샘 상암사옥, 지금 한샘상상에서 소개합니다.

한샘 상암사옥 층별 안내한샘 상암사옥 층별 안내


1층 : 라운지, 한샘 디지털스튜디오

사옥 1층에 위치한 SSO COFFEE사옥 1층에 위치한 SSO COFFEE

공항철도, 6호선, 경의중앙선 3개의 열차가 정차하는 트리플 역세권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한샘 상암사옥이 있습니다. 넓은 로비 왼쪽에는 노란색 벽면이, 오른쪽에는 오피스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안쪽의 라운지와 SSO COFFEE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방문객 모두 이용 가능하답니다. 

한샘 디지털스튜디오한샘 디지털스튜디오

사옥 1층에서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노란색 벽면이 바로 한샘 디지털스튜디오인데요. 이곳에서는 한샘의 주요 제품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카탈로그, 쇼핑몰 사진 등이 바로 이 스튜디오에서 탄생하게 되는 것이죠! 한샘상상에서 소개해 드렸던 내용도 참고해 보세요.

▶한샘 디지털스튜디오 자세히 보기



2층 : 한샘어린이집

한샘어린이집은 지금 놀이 중!한샘어린이집은 지금 놀이 중!

한샘이 상암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생긴 변화 중 하나가 바로 대폭 확장된 한샘어린이집입니다. 한샘어린이집은 기존 방배사옥보다 1.5배 큰 200평 규모로 마련되었는데요. 직영 체제로 운영되는 이곳은 현재 임직원 자녀 70여 명을 돌보고 있어요. 한샘은 이처럼 다양한 기업문화 혁신으로 ‘여성이 가고 싶은 회사’를 향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답니다.



3층 : 제1품평장

제1품평장 거실 가구 섹션제1품평장 거실 가구 섹션

사옥 3층에는 ‘제1품평장’이라는 팻말 아래 다양한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기획을 거쳐 처음으로 탄생한 가구 샘플이 평가를 받는 곳이에요. 여러 가구가 옹기종기 모인 창고의 느낌도 들지만, 제품이 가장 먼저 공개된다는 점에서 특별한 공간이죠.

제1품평장 바스 섹션제1품평장 바스 섹션

품평장에서는 침대 스프링을 분해하는 등의 작업도 빈번하게 이루어지는데요. 그 과정에서 제품의 문제점을 발견해 개선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품평된 아이템 중에서는 실제 시장에 출시되는 상품도 있고, 빛을 보지 못하는 제품도 있다고 해요.



4층 : 마음의 샘

사내 상담실 ‘마음의 샘사내 상담실 ‘마음의 샘

임직원 누구나 고민을 털어놓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곳! 바로 한샘의 사내 상담실 ‘마음의 샘’입니다. 이곳에서는 외부 전문가의 상담을 제공하는 물론, 비밀이 보장되어 안심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등 사옥 곳곳에서 상담 후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많은 한샘인들이 상담의 매력을 후기로 남겨 주셨답니다. 

▶마음의 샘 자세히 보기 



6층 : 직원 휴게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게실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게실

한샘은 현재 여성 임직원을 위한 ‘여성 전용 휴게실’을 설치 중입니다. 그 전까지는 6층에 임시 휴게실이 마련되어 짬짬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편안한 소파와 쿠션, 담요, 세븐라이너 등이 이곳에 비치되어 있답니다. 한샘이 준비 중인 비장의 무기, 여성 전용 휴게실이 완공되면 다시 소개하도록 할게요!


오늘 한샘상상에서는 상암사옥 곳곳의 보석 같은 스팟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 공간, 한식뷔페 등 다양한 공간이 있어요. 이것만 봐도 한샘인들의 알찬 일상을 짐작할 수 있겠죠? 모두가 행복한 회사가 되는 그날까지, 한샘의 기업문화 혁신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