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한샘 상암사옥에 이런 곳이?! 한샘 디지털스튜디오!

한샘 상암사옥에 방문한 당신, 사옥 1층의 샛노란 벽을 보고 놀라지 않으셨나요? 기업 사옥 로비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만큼 상큼한 이 벽면의 정체, 한샘상상에서 명쾌하게 밝혀드립니다! 



사옥 1층, 한샘 디지털스튜디오

지난달, 한샘은 로비 한쪽을 이 샛노란 벽면으로 분리하는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달 11일 공사가 마무리되고 ‘한샘 디지털스튜디오’라는 이름을 붙였는데요. 이곳은 사실 허가받은 사람만 입장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랍니다.

‘디지털스튜디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한샘의 다양한 가구와 소품 촬영이 이곳에서 이루어질 예정이에요. 한샘 쇼핑몰, 카탈로그의 아름다운 연출 컷이 탄생하는 스튜디오의 문을 살짝 열어볼까요?



멀리 가지 마세요! 매트리스 촬영 현장

한샘상상이 방문한 오전 시간, 디지털스튜디오에서는 매트리스 촬영이 한창이었는데요. 한샘의 스테디셀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브 라텍스 매트리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되고 조금 시간이 흘렀지만, 별도의 누끼컷이 없어 이번에 촬영하게 되었답니다. 

거대한 배경과 조명 아래에서 진행된 촬영은 전문가의 손에서 그 디테일을 더해 갑니다. 그냥 흰 배경에서 찍기만 한다는 생각은 NO NO! 가구 촬영은 섬세한 텍스처 하나까지 사진에 담겨야 하므로 상당한 시간과 전문성이 요구됩니다.

상암사옥으로 이사 오기 전에는 위 사진처럼 용인, 파주 등에 위치한 별도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거리상 MD가 온종일 자리를 비워야 하는 것은 물론, 난방이 되지 않아 겨울엔 추위에 떨며 촬영했다고 해요. 이제는 가까운 사옥 1층에서 예약 한 번으로 편리하게 상품 촬영을 마무리할 수 있겠죠?!



‘고퀄’ 쇼핑몰 이미지가 탄생하기까지

한샘 디지털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은 섬세한 보정을 거쳐 카탈로그, 쇼핑몰 사진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인테리어 TIP을 얻을 수 있는 연출 사진에서 누끼컷까지, 더 많은 제품 사진을 이곳에서 촬영할 예정이에요. 한샘 디지털스튜디오의 다양한 활약, 기대해 봐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