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문화

세상에 없던 리클라이너 소파! 한샘 프라임 더홈을 개발한 한샘인을 만나다

여러분에게 ‘소파’는 어떤 가구인가요? 단순히 앉아서 TV를 보는 가구라고만 생각하진 않으셨나요? 지난 8월, 한샘은 지금까지 존재하던 소파의 패러다임을 바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세상에 없던 리클라이너 소파를 한샘상상에서 소개합니다.



시크릿 홈바가 숨겨진 ‘한샘 프라임 더홈’

한샘 프라임 더홈은 리클라이너 소파와 홈바가 합쳐진 한샘의 온라인 전용 상품입니다. ‘나만의 안식처, 집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이 컨셉인 프라임 더홈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고민을 소파에 더한 것이 특징인데요. 디지털 기기 충전, 편안한 리클라이닝, 프라이빗 홈바까지! 당신의 거실을 완벽한 프리미엄 라운지로 변신시켜 드립니다.

프라임 더홈은 출시 5일 만에 포털사이트 베스트 소파로 등극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여기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적극적인 마케팅이 아닌 ‘입소문’으로 높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수많은 소비자를 사로잡은 프라임 더홈만의 매력! 온라인사업부 소파거실팀 이채형 대리에게 직접 들어봅니다. 



프라임 더홈을 개발한 소파거실팀

온라인 전용인 프라임 더홈은 다른 가구처럼 홈쇼핑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그만큼 소비자와의 접점이 적고, 제품 상세페이지와 상품평만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약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희가 강조하는 특장점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4인용 리클라이너임에도 전체 폭을 2.6m로 맞춰서 20평형대 신혼도 거실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작은 차이는 거실 공간 활용 및 개방성에 극적인 변화를 주게 됩니다. 둘째, 관리가 쉬운 신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천연가죽은 소재 자체만의 감성이 있지만 관리가 어려운데요. 프라임 더홈은 신소재를 활용해 생활 속 다양한 오염에도 대응할 수 있답니다. 셋째는 컵홀더와 220V 콘센트, USB 충전이 가능한 홈바인데요. 이 홈바는 지친 일상 속에서 돌아와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프라임 더홈의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기능입니다. 

이 모든 기능은 단순히 소파의 기능적 측면이 아닌, 고객 관점에서 고민 끝에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나만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죠. 그런 고민을 제품 구석구석에 녹인 덕분에 더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요.

사실, 프라임 리클라이너 소파가 처음 출시된 것은 2015년 7월인데요. 2017년 프라임 더홈으로 진화하기까지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답니다.

한샘 온라인 소파거실팀에서 ‘온라인 리클라이너 소파’라는 장르를 개척하면서 온라인 리클라이너 판매 1위의 프라임 리클라이너 시리즈가 탄생했어요. 하지만 프라임 리클라이너의 카피 제품이 속속 출시되었고, 한샘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드릴 수 있는 상품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죠. 그 결과 원터치와 USB포트를 더한 뉴 프라임 리클라이너와 최초의 1인 전동 리클라이너인 프라임S,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한 프라임 더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소파 제품 개발에는 6개월 정도가 소요되지만, 프라임 더홈 개발에는 1년 이상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 이유도 들어보지 않을 수 없겠죠?

프라임 더홈에는 220V 콘센트와 USB 등 다양한 전기 장치가 사용되었습니다. 문제는 한샘이 인테리어 기업이다 보니 사내에 전기 전문가가 없었다는 점인데요. 제품에 도입하고 싶은 디지털 기능이 많았지만, 그 가능 여부를 놓고 오랫동안 논의가 오갔어요. 그 결과, 현재 기술로 도입 가능한 홈바 시스템을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었답니다.

소파거실팀이 오랜 기간 고민한 결과, 높은 활용도와 안전성의 프라임 더홈이 빛을 볼 수 있었다는 사실!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꾸준히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소파를 넘어 ‘살고 싶은 공간’으로

한샘 온라인사업부 소파거실팀은 프라임 더홈이 단순한 소파가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거실의 일부로 자리잡기를 바랐습니다. 프라임 더홈에 반영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최근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프라임 더홈은 거실을 라운지처럼 활용하며 디지털 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러한 장점 덕분에 스테이케이션을 원하는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신혼 고객께 많이 추천하는데, 중장년층의 선호도도 높은 편이랍니다.

그야말로 다양한 연령층에 사랑받는 리클라이너 소파! 소파거실팀에서 준비하고 있는 차기작에 대해서도 들어보았습니다.

현재 저희 팀에서는 프라임 더홈에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한 상품을 테스트 중입니다. 더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컴팩트 리클라이너 소파 및 기존 고가 디자인 소파의 감성을 살린 제품 등인데요. 기능과 소재의 측면에서 프라임 더홈이 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샘은 토탈 홈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상품 하나하나에 집중해 제품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개발해온 것이 사실이에요. 앞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넘어 ‘살고 싶은 공간’을 완성해 드리고 싶습니다. 소파 담당이 아닌 거실 전문가로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프라임 더홈을 성공시키며 더 넓은 세상으로 발을 뻗어 나가고 있는 이채형 대리! 한샘인으로서의 그가 지닌 목표와 다짐을 전해드렸습니다. 한샘이 보여드릴 토탈 홈 인테리어의 미래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