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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소식/보도자료

한샘, 720조원 중국 인테리어 시장 본격 진출

한샘이 중국 가구·인테리어소품 B2C(소비자판매)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한샘은 이를 위해 3월 31일까지 300억 원을 출자해 중국 상해에 ‘한샘가구유한공사’를 설립한다고 최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중국 B2C 사업 시작하며 상해에 현지법인 설립

신설법인은 중국에서 가구 제조와 판매를 담당합니다. 자본금은 한샘의 자기자본총액(4065억 원)의7.38%인 300억 원 규모입니다. 중국 사령탑은 강승수 한샘 부회장이 맡게 됩니다. 강 부회장은 최근 1년 가량 중국에 장기 체류하며 시장조사와 마케팅 등 전략을 구상해 왔습니다.


중국 인테리어 관련 시장규모는 2014년 기준 720조 원으로 매년 35%씩 성장하고 있어, 상해 법인은 중국 내수시장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적인 영업을 할 예정입니다. 1996년 설립된 한샘 베이징 법인은 건설사 대상 특판회사입니다.

한샘은 다음달 중 1차 자본금 2500만 달러(300억원)를 납입해 사업을 시작하고, 물류·부지 확보 등을 위해 20년 내 최소 1억 달러(약 1200억 원)를 투입할 계획입니다.

중국 사업 관계자는 “중국 대도시 중심으로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의 중•고가 시장이 발달할 것으로 보고 중국 사업을 위한 현지법인 설립을 마쳤습니다”라며 “향후 3년 안에 중국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중국 가구시장에 이렇다 할 시장 지배자가 없어 경쟁력이 있다고 보입니다”라고도 말했습니다.

한편 한샘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1465억 원으로 전년 대비 32.7%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1조 7123억 원, 당기순이익은 1173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29.2%, 35.3% 늘었습니다. 한샘 주가는 이날 실적 개선 소식에 전일 대비 1.47% 오른 27만 6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